국내주식

지금까지 올린 종목들 정리 요약 복기

Kenztrading 2024. 1. 11. 15:42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얼마 안 됐지만

올린 글에 대해서 복기와 종목 이야기를 해볼게요.

 

 


 

카카오 어떻게 될까요? (tistory.com)

 

카카오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쓰네요. 이전에 카카오 관련해서 글을 썼었는데 5만 원대 넘어야 한다고 했었어요. 그리고 5만 원대에서 놀다가 며칠 전에 뚫었죠. 그럼 어떻게 되는 걸까요? 당연히 위

kenztrd.tistory.com

 

우선  제일 먼저 쓴 카카오에 대해서 보죠.

카카오는 첫 번째 목표가로 76000대를 예상했었어요.

카카오 현재 일봉 차트

 

아직 목표가는 많이 남았네요.

중간에 저항 부분들 체크한 곳 확인하시고요.

 


다음 한국단자

한국단자 얼마까지 갈까 (tistory.com)

 

한국단자 얼마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오늘 한국단자라는 종목을 매수했어요. 우선 이 한국단자라는 회사는 뭘 하는 회사인지부터 알아볼게요. 한국단자는 한국의 주요 단자 제조사로, 금속 가공 및 철강 제품에 사용되

kenztrd.tistory.com

 

얘는 93000~10000까지 보고 있고.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한국단자 목표가 일봉차트

 


에코프로보죠.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얼마까지 갈까. (tistory.com)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얼마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개미들이 물려있는 에코프로 형제들 데리고 왔어요. 그럼 이 회사 뭐 하는 회사인지부터 알아봅시다. 기업개요 [기준:2023.10.05] 동사는 대기오염방지, 친환경소재 및 2차

kenztrd.tistory.com

 

에코프로 30만 원대의 하락을 예상했었어요.

에코프로 일봉 차트

 

얘도 진행 중입니다.

 


다음은 아시아나 IDT입니다.

 

아시아나 IDT 얼마까지 갈까? 기술적 분석 (tistory.com)

 

아시아나IDT 얼마까지갈까? 기술적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시아나 IDT에 대해서 글 쓰려합니다. 이종목은 제가 매수한 종목으로서 당연히 상승이 유력하기에 매수했고 목표가 정도 알아보겠습니다. 투자권유는 아니니 손실에 대해

kenztrd.tistory.com

 

아직 한참 남았네요.

아시아나IDT 목표가 일봉 차트

 

 

 


파멥신 보겠습니다.

 

파멥신 분석해 볼까요? (tistory.com)

 

파멥신 분석해볼까요?

오늘 점상 찍은 파멥신인데 어떻게 될까요? 우선 저는 이종목은 사진 않았어요. 그냥 점상한가 가길래 뭐 있나 싶어서 봤더니 [특징주]파멥신, 최대주주 타이어뱅크 변경 소식에 '上' 입력2023.12.1

kenztrd.tistory.com

 

파멥신 일봉 차트

 

파멥신 당시 2000원대에 있을 때 적어도 3800은 간다고 예상했었어요.

물론 더 올라갔지만 중요한 건 무적권! 적어도! 갈 수 있는 가격입니다.

 

저당 시로부터 약 96%의 상승이 있었네요.

 


파로스아이바이오 과연 (tistory.com)

 

파로스아이바이오 과연

안녕하세요. 파로스아이바이오라는 종목이 있는데요. 이걸 산다는 건 아니라 매수하려고 노려보고 있습니다. 물론 최저점9510이 저점이 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저점이 확정이 되려면 하락이 끝

kenztrd.tistory.com

 

파로스아이바이오입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일봉 차트 목표가

 

여전히 진행 중이며, 글 올릴 당시 14400원 정도에서 현재까지는

약 25% 상승했습니다.

물론 목표가 23000까지는 아직 한발 남았지요.

 


켐트로스입니다.

켐트로스 한번 봅시다. feat. 내가 차트공부를 한 이유. (tistory.com)

 

켐트로스 한번 봅시다.feat.내가 차트공부를 한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 켐트로스 지금 현재 20% 급등이 나왔는데요. 이종목 노리고 있던건데 딴 거 집중하는 사이에 보지를 못했네요. 아쉬워라. 아무튼 차트먼저 볼게요. 위에 조그만 선으로 6250 정도

kenztrd.tistory.com

 

켐트로스 일봉차트

 

켐트로스는 8200원 정도가 애매하게 겹치는 자리라서 

만약 매수했었더라면 8000원 정도에서 매도했을 겁니다.

 

애매하게 겹치는 자리란 큰 하락추세에서 8200원 부근의

돌파가 있어야 상승하는 자리를 뜻합니다.

 

즉 지금 상황에서는 매수할 수 있는 근거는 제입장에선 아직 없습니다.

6300원 정도에서 매수할 자리는 되겠지만 글쎄요.

8200원의 돌파가 없으면 전 들어가진 않을 거 같네요.

 


 

인베니아입니다.

인베니아 상한가 얼마까지 갈까요? 어떻게 할까요? (tistory.com)

 

인베니아 상한가 얼마까지 갈까요?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첫 상한가인 인베니아입니다. 피씨디렉트가 상쳤다가 떨어져서 첫 상한가는 인베니아입니다. 일단 왜 상한가를 갔는지 한번볼까요? [특징주] 인베니아, 中 기업과 206억 규모 디

kenztrd.tistory.com

인베니아 상승확정이라고 떠들었었는데.

이건 제가 잘못 본 것 같습니다.

파동의 분리를 전혀 안 한 상태에서 급하게 체크했네요.

 

아래 사진 보면 왼쪽 동그라미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계산이 선행되었어야 했는데

이전에 계산을 해버린 것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가진종목이 아니다 보니 너무 눈에 보이는 대로만 계산한 것 같네요.

 

인베니아 일봉차트

 

 

 


다음 스마트레이더시스템입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얼마까지 갈까? (tistory.com)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얼마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어제 이종목을 샀었는데 다행히 오늘 현재 22%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어제 16270에 매수했었어요. 당연히 상승확정되었기에 매수했었지요. 근데 얘는 왜 오르는 거지? 찾아볼게요.

kenztrd.tistory.com

 

이종목 26000-31000원 정도 보고 있는데요.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일봉 차트

 

여전히 진행 중이네요.

언젠가 가겠죠.ㅋㅋㅋ

 

 


파두 보겠습니다.

 

 

파두 전망. 파두 어떻게 되려나? (tistory.com)

 

파두 전망. 파두 어떻게 되려나?

안녕하세요. 이 종목 상담 요청이 와서 한번 써보도록 할게요. 우선 얼마 전 파두 큰 하락이 있었지요. 이유야 대략 아시겠지만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하실 분은 뉴스 검색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

kenztrd.tistory.com

 

파두는 27160원 정도를 돌파해야 상승으로 간다고 했었는데요.

파두 일봉차트

 

27750원의 저항을 맞고 떨어지고 있어요. 약 1.8%의 오차인데

2~3프로 정도의 오차는 봐야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돌파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지금 고점인 27750 자리를 돌파해야 상승확정이라고 봐야 

맞겠네요.

 

 


원익큐브 볼게요.

 

 

한동훈 테마주 원익큐브 상한가 얼마까지 갈까? 전망 (tistory.com)

 

한동훈 테마주 원익큐브 상한가 얼마까지 갈까?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상한가 간 원익큐브 한번 볼게요. 우선 이 회사는 뭐 하는 회사일까요? 당사는 화학제품 및 건자재,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 실리콘 제조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나노

kenztrd.tistory.com

 

이종목 역시 진행 중입니다.

원익큐브 일봉 차트

 

아래 보이는 네모 자리는 매수지점이 되며

지금은 1차 매수자리를 찍긴 했네요.

목표가 4300은 여전합니다.

 

 


 

파라텍입니다.

 

 

파라텍 전망. 언제 살까요? (tistory.com)

 

파라텍 전망. 언제 살까요?

안녕하세요. 파라텍 어제 상한가에 도달했어요. 이종목 한동훈 관련주로 엮여있네요. 우선 이 회사는 뭐 하는 회사이고 최근 이슈를 한번 볼게요. 뉴스 관련도순최신순 모바일 메인 언론사 문서

kenztrd.tistory.com

 

파라텍 1950 정도의 돌파가 있어야 매수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이야기했었는데요.

 

파라텍 일봉 차트 설명

 

1950이 아니라 1905도 못 미쳤네요.

1950 +- 오차 범위 내에 돌파가 있어야 했는데 아쉽죠.

 

아직은 하락추세 안에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한화갤러리아입니다.

 

한화갤러리아 얼마나 갈까? 전망 분석해 봅시다. (tistory.com)

 

한화갤러리아 얼마나 갈까? 전망 분석해봅시다.

안녕하세요. 올해의 마지막날 새벽이네요. 연말연시다 해서 바쁘고 하다 보니 글을 쓸 시간이 없었네요. 시간 나면 나는 대로 천천히 글을 쓰려합니다. 오늘은 올해 마지막 증시날 상한가를 갔

kenztrd.tistory.com

 

1584-1613이라고 미리 못을 박아두었었죠.

 

한화갤러리아 목표가

 

글에는 1500-1600이라고 대략 적어놨었는데 

몇십 원 차이에도 오차가 크네요.

사진에 선 그어놓은 가격을 보는 게 맞습니다.

 

정확하게는 아니지만 언급했던 파동의 고점영역

동그라미 영역 저항맞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끝이 아닐 수도 있지만 돌파한 이후 매수했더라면

30% 정도의 수익이었을 테니 더 욕심부리진 않습니다.

 


에이티넘 인베스트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전망. 얼마까지 갈까? (tistory.com)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전망. 얼마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밤에 잠이 안 와서 한 번 더 쓰고 가려고요. 종목분석요청이 와가지고 봤는데 이건 괜찮을 거 같아서 올립니다. 목요일 24%의 상승이 있었던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어떻게 될까요?

kenztrd.tistory.com

 

그냥 목표가 5600 정도 예상하고 있고.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일봉 차트

 

동그라미 가격대에서 매수하면 좋을 거다라고 언급했었죠.

지금도 매수 가격 내에 있네요.

과연 목표가 5600까지 언제 갈지..

 


상신전자 파로스아이바이오 전망 어떻게 될까요? (tistory.com)

 

상신전자 파로스아이바이오 전망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24년 되고 처음 쓰는 글입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냥 눈에 띄는 종목이 몇 있어서 한번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상신전자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상신

kenztrd.tistory.com

 

상신전자와 파로스아이바이오입니다.

상신전자는 7100원을 보고 있고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상신전자 목표가

 

파로스아이바이오 역시 진행 중.

파로스아이바이오 목표가

 

목표가 22800원 둔 것 변함없고요.

 


 

 

셀트리온 전망. 셀트리온 분석 (tistory.com)

 

셀트리온 전망.셀트리온 분석

안녕하세요. 금일 셀트리온 상승폭이 크지요. 뉴스를 보니 셀트리온 헬스케어와 합병소식과 여러 소식들이 있네요. 조선비즈언론사 선정 3시간 전네이버뉴스 셀트리온, 싱가포르 CBC그룹에 사업

kenztrd.tistory.com

 

 

셀트리온 28만 원 예상했었고요.

셀트리온 목표가

 

아직 가고 있네요. 

 


AP위성 전망 얼마나 갈까요? 어떻게 될까요? (tistory.com)

 

AP위성 전망 얼마나 갈까요?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AP위성 지금 현재 20%대 상승이 있는데요. 이놈이 갈놈인지 안 갈 놈인지 헷갈리나요? 일단 왜오르냐 하면.. 우주개발투자증가로 수주증가 기대로 인한 상승이라고 합니다. 뭐

kenztrd.tistory.com

 

 

ap위성입니다.

ap위성 목표가

 

뭘로 가던 서울만 가면 됩니다.ㅋㅋ

 

 


폴라리스 오피스 전망, 분석, 상한가 (tistory.com)

 

폴라리스 오피스 전망,분석,상한가

안녕하세요. 오늘 폴라리스 오피스가 상한가를 갔는데요. 챗GPT 관련주로 이스트소프트와 같이 상한가를 쳤어요. 오늘은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폴라리스 오피스

kenztrd.tistory.com

 

폴라리스오피스 

하락추세 돌파파동 생성 이후 진입했어도 30% 정도 

수익이겠네요.

목표가 여전히 남아있고. 50% 정도 되겠네요.

폴라리스 오피스 목표가

 


 

3s 삼에스주가 쓰리에스 특징주 전망 (tistory.com)

 

3s 삼에스주가 쓰리에스 특징주 전망

안녕하세요. 주식 종목 검색할 때 항상 위에 있는 종목이죠. 숫자로 돼있다보니 맨 위로 정렬이 돼있어서 그런 거겠죠. 처음에 이거 검색할 때 3s로 하니깐 나오긴 하는데 쓰리에스라고 부를 줄

kenztrd.tistory.com

 

삼에스입니다.

 

삼에스 분석고점

 

4500원과 5300원을 예상했고,

당시 매수했더라도 35% 수익이었네요.

물론 지금 상황으로 봐선 추세는 죽지 않았습니다.

5300까지 갈 수 있으려나 구경해 봅시다.

 


태영건설 특징주 주가전망 어떻게 될까? (tistory.com)

 

태영건설 특징주 주가전망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태영건설의 부도설 이런저런 악재 이후 폭락했었다가 V자 반등을 이루고 있는데요. 과연 반등 성공이라고 볼수 있을까요? 태영, 추가 자구안으로 티와이홀딩스 지분을 담보 제공 검

kenztrd.tistory.com

 

태영건설은 목표가보다는

하락추세 돌파파동 가격을 봤었었죠.

당시 4천 원 정확하게는 3905원 부근이 중요하다고 했었고,

현재는

태영건설 상승확정

 

그어놓은 선 3905와 4%가 넘는 상승이 있었네요.

이렇다면 하락추세는 끝입니다.

 

태영건설에 대해서 한번 써야겠네요.

 


티로보틱스 특징주 주가전망 어떻게 될까요? (tistory.com)

 

티로보틱스 특징주 주가전망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로보틱스 가져왔습니다. 종목 분석요청이 와서 한번 볼게요. 이름 그대로 로봇관련주이며, 지금 시간 11시 30분 현재 10%대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어제 17% 오늘 10% 대 상승

kenztrd.tistory.com

 

 

티로보틱스 역시 하락추세 돌파파동 가격을 이야기했었고,

티로보틱스 아직 하락추세 안에 있음

 

아직은 돌파를 못했어요.

저부분을 갭으로 통과할지 그냥 이대로 주저앉을지 아래 부분에서는 매수할만한

근거는 있겠네요.

 

 


세종텔레콤 특징주 전망 주가 방향 (tistory.com)

 

세종텔레콤 특징주 전망 주가 방향

안녕하세요. 오늘 세종텔레콤 점상 한가 기록했어요. 그 누구도 살 수 없게 말이죠.ㅋㅋ 약 1000원을 돌파하면 상승 확정이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봤어도 매수하진 못했을 것 같네요. 어쨌든 세

kenztrd.tistory.com

 

세종텔레콤

1940-2200 부근의 고점예상했고,

세종텔레콤 현재가 목표가

세종텔레콤 상한가 기록했던 고가를 지지하는 중입니다.

어떻게 파동이 움직일지는 모르겠고, 1900원대까지는

기다려야겠지요.


와이더플래닛 얼마까지 갈까?? (tistory.com)

 

와이더플래닛 얼마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이종목 이제야 봤네요. 와이더플래닛 와 얘 몇 연상이야. 6 연상이네요. 말 그대로 대박주인데. 이건 뭐 살 기회조차도 주지 않고 점 상으로 올려버렸네요. 보유자들 축하합니다!!!

kenztrd.tistory.com

 

와이더플래닛은

31000-34000을 봤었는데요.

점상 한가로 가게 되니 파동크기가 애매했었어요.

와이더플래닛

 

31000원보다 1200원 아래인 29800원에서 멈추긴 했는데,

현재 자리 지지받고 더 오를 수 있을까요? 구경 한번 해봅시다.

 


 

삼성출판사 금일 1등 상한가 직행한 종목 (tistory.com)

 

삼성출판사 금일 1등 상한가 직행한종목

안녕하세요. 오늘 조정장인데 계좌는 안녕하신가요? 오늘 1등으로 상한가 간 삼성출판사 한번 볼게요. 일단 뭐 출판사 책 만드는 회사인 건 알겠고 왜 상한가를 갔을까요? 뉴스 이코노뉴스5분 전

kenztrd.tistory.com

삼성출판사 봅시다.

단기영역고점인 21000원 부근을 넘어서 25000원대까지 

왔다 갔다 하고 있네요.

 

그러나 정작중요한자리는 26700원 정도가 될 거라고

언급했었습니다.

삼성출판사 돌파자리

 

저 자리가 돌파돼야 큰 자리로서 매수의 매력을 느낍니다.


대동기어 상한가 feat. 엘리엇파동 (tistory.com)

 

대동기어 상한가 feat.엘리어트파동

오늘 대동시리즈가 급등을 하고 있네요. 대동 형제들이니 뭐 이유는 대동에 어떤 호재가 있나 보네요. 뉴스 관련도순최신순 모바일 메인 언론사 문서 저장하기 한국경제1시간 전네이버뉴스 대

kenztrd.tistory.com

 

 

대동기어입니다.

이종목은 너무 어이없이 고점을 잡았었네요.

대동기어

 

9600을 잡았는데.

너무 보수적으로 잡은듯싶네요.

근데 주식은 수익만 내면 장땡이죠.ㅎㅎ(자기 합리화)

 


 

플레이디 갖고 갈 만한 가치가 있나? (tistory.com)

 

플레이디 갖고갈만한 가치가 있나?

갑자기 플레이디가 팍 치고 올라가더니 상한가네요. 근데 풀리고 다시 가고 그러고 있네요? 근데 얘는 왜 오르는 거지? CBC뉴스CBC뉴스 1시간 전 [N-Stock] 플레이디, 주가 3 거래일 흐름이...힘 유지

kenztrd.tistory.com

 

플레이디 역시 마찬가지네요

너무 보수적으로 잡았었어요.

플레이디 차트

 

6700 ,7200을 잡았었는데 8000원까지 올라갔다 내려왔어요.

근데 글에도 썼듯이 얘는 그다지 매력을 못 느끼긴 했었어요.

 


삼화전자전망 삼화전자 상한가 이유? 목표가? 돌파지점? (tistory.com)

 

삼화전자전망 삼화전자 상한가 이유?목표가?돌파지점?

안녕하세요. 어제는 너무 바빠서 글을 하나도 못썼네요. 오늘 간신히 하나 쓸 수 있겠어요. 일단 어제 삼화전자 삼화친구들이 급등을 했는데요. 중국 희토류 무기화 소식에 페라이트 관련주들이

kenztrd.tistory.com

 

삼화전자 볼까요?

 

5150을 넘어야 매수할 수 있는 근거가 있다고 했었죠?

삼화전자 차트

 

이전에 상한가 치고 4700원대에 5150을 넘어야 한다고 언급했었네요.

정확하게는 5130 맞고 떨어졌어요.

그렇다면 얘는 아직은 아닌 거예요.

 

5150이 넘어야지 매수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아휴 이거 글 쓰는데 오래 걸렸네요.

 

복기, 확인 차원에서 썼는데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