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셀트리온 전망.셀트리온 분석

Kenztrading 2024. 1. 2. 15:16

안녕하세요.

금일 셀트리온 상승폭이 크지요.

뉴스를 보니 셀트리온 헬스케어와 합병소식과 여러 소식들이 있네요.

 

 

[인사] 셀트리온그룹 | 연합뉴스

[셀트리온]

www.yna.co.kr

 

셀트리온헬스케어를 흡수 합병한 셀트리온이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0시 10분 기준 셀트리온은 전거래일(2023년 12월 28일) 보다 5.96% 오른 21만 3,500원에 거래됐다. 1.99% 상승 출발한 뒤 최고 6%대 강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코스닥의 셀트리온제약 역시 2%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앞서 셀트리온은 지난달 28일 장 마감뒤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을 공시한 바 있다.

 

 

뭐 이렇습니다. 자세한 뉴스를 원하시면 검색해 보시면 될듯합니다.

 

저는 뉴스와는 거리가 멀기에 차트만 보고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일봉 차트

 

위 내용 제가 그림 좀 그려봤어요. 그림실력은 형편없지만 이해할 수 있는 분??

 

우선 이전 하락파동과 지금의 하락파동과 비슷한 그림처럼 보입니다.

 

셀트리온 일봉차트

 

좀 더 자세히 보자면 20만 원쯤에 네모 영역 그려 넣었는데 그 자리가 중요한 자리였어요.

돌파한다면 상승확정자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 돌파하며 큰 상승이 나오고 있어요.

그럼 하락추세가 끝났으면 상승추세가 나와야 하는데요.

 

단기적으로 28~30만 원까지의 고점레벨이 정해질 것이고, 돌파한다면 36~38만 원까지의 상승이 예상됩니다.

전고점을 조금 넘게 되는 상승도 보이겠네요.

 

아시다시피 저는 1차 목표가만 두고 있기 때문에 제가 매수한다면 28~30만 원 사이에서 매도할 것입니다.

더 올라가는 건 어쩔 수 없고요. 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야죠.

 

지금매수해도 30%의 수익률은 보장되겠네요.

 

항상 하는 이야기지만 어떤 종목이던 단기적이라도 하락추세가 끝이 났다는 근거, 확신이 있어야 매수를 해야 합니다.

가격은 저점에서 매수하는 것보다는 비싸겠지만 저점매수 후 주야장천 횡보하다가 뒤늦게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점매수에 대한 메리트는 좋다고만 볼 수는 없는 의견입니다.

 

물론 v자 반등으로 급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한번 찾아보세요. 100개 중에 몇 개나 v자 반등을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