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폴라리스 오피스 전망,분석,상한가

Kenztrading 2024. 1. 6. 04:59

안녕하세요.

오늘 폴라리스 오피스가 상한가를 갔는데요.

챗GPT 관련주로 이스트소프트와 같이 상한가를 쳤어요.

오늘은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할게요.

 

우선 폴라리스 오피스는 뭐하는 회사인지 좀 볼게요.

 

(주)폴라리스오피스(구 인프라웨어)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의 일종이다.

원래는 모바일 오피스로 시작했으며, 현재 PC 버전을 통해 역으로 PC 시장으로 진출하였다.

베이식 등급의 유저에겐 제한된 기능으로 광고와 함께 무료 제공되며,

스마트 등급 이상의 유저는 광고가 제거되며, 매년 혹은 매월 구독권을 갱신하는 정액제

방식으로 나머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말그대로 오피스 회사였네요. 

오피스는 한컴하고 마이크로소프트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기도 있었네요.

 

아무튼 우리가 원하는건 뭐 하는 회사인지는 중요하지 않죠.

차트분석 들어가 볼게요.

 

 

폴라리스오피스 월봉차트

 

월봉 차트를 본다면 최근 저항 맞은 자리가 의미가 있네요. 

위치를 본다면 하락시작점에서 저항을 맞았는데 이 부분이 큰 문제가 되진 않아 보입니다.

 

어떤 종목이던 저항자리가 있고 지지자리가 있어요.

그 원리를 파악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확장성이 없습니다.

즉 가까운 지지자리에서 매수를 했다면 가까운 저항자리에서 매도를 해야 하겠죠.

 

결국 그렇게 단타만 하게 되겠지요.

물론 부지런하고 기계처럼 손절 잘하면 수익률은 아주 좋을 것입니다만,

저는 게으르고 손절을 못하는 성격이라 저 같은 경우 단타는 쥐약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추세의 최소의 끝자리까지 수익 내려고 하는 것입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월봉상 저항을 맞았다 한들 고점영역이 남았다면 당연히 뚫게 됩니다.

지지자리 역시 마찬가지고요.

하락 저점이 남았다면 아무리 견고하고 단단해 보이는 지지라인도 깨지기 마련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목표가격

 

위 차트에 목표가격을 그어놨어요.

9500원 또는 11300원 정도 갈 거라고 계산됩니다.

이전에도 이야기했듯이 9500원은 최소한의 도달가격이 될 거고, 

11300원은 9500원을 현저하게 넘는다면 도달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정확하게 저가격이 나올지는 몰라요. 오차감안해서 어느 정도의 %를 줄여야겠죠.

 

물론 저 가격이 도달한 이후에도 특정자리가 깨질 때까지는 보유를 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주가가 상승을 해도 특정자리가 깨지기 전까지는 상승이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오늘은 폴라리스오피스 분석해 봤고요.

 

종목분석 요청이 많은데 제가 게을러서 개인적으로 간단하게만 알려주긴 하지만 

이렇게 글 쓰는 게 많이 어렵네요.

 

 

그리고 저는 기본적으로 종목이 가지고 있는 내재적 가치는 뒤로 한채 분석합니다.

기술적 분석으로만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해서 이 회사의 매출이 어떻고 미래 잠재가치가 어떻고 신기술이 어떻고 

그런 건 저한테 의미 없는 이야기입니다.

 

간혹 어떤 회사가 특허를 냈다거나 재무상 호재가 있다거나

그래서 어떻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많은데

솔직히 이런 건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럴 거 같으면 매출 좋고 성장성 좋고 per 낮고 어쩌고 저쩌고

그런 종목만 사면 죄다 부자 되겠죠.

그런 건 장기투자에나 어울리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이 길어야 한두 달 가져가는 사람들한텐 의미 없는 이야기거든요.

 

그럼 끝으로 종목분석 또는 상담이 필요한 분 있으면 연락 주세요.


https://open.kakao.com/o/sEFTU6X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