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특정자리를 돌파하면 매수해야 할 종목 리스트

Kenztrading 2023. 12. 25. 20:21

안녕하세요.

잠시 시간이 나서 글을 씁니다.

오늘은 종목분석보다 제가 노리고 있는 몇 가지 종목들을 볼게요.

 

우선 제가 종목을 보는 것은 저점에서 매수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고점에서 매수를 하는 편입니다.

하락추세 중인 주가가 상승추세로 변하기 위한 변곡점이기 때문이죠.

 

변곡점을 저점에서 찾기는 어려워요. 당연히 어떠한 돌파가 나와야 변곡이 되었다는 신호가 되기도 하고 

그런 관점에서 보면 저는 일종의 확인매매라고 보는 게 편하겠네요.

 

뭐 어쨌든 그런 이유로 고점에서 매수를 합니다. 

 

 

 

그럼 어떤 종목이 있는지 볼까요?

카나리아바이오 일봉

 

위 카나리아 바이오입니다. 위에 그어놓은 7957 이 자리가 됩니다. 이 자리가 돌파되면 매수할 생각이고

그 말은 아직은 하락추세라고 봐야겠지요.

아직 7957 돌파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또 하나 

나노팀 일봉 차트

 

나노팀입니다. 이건 좀 작게 나온 차트라서 상승폭도 그리 크지 않을 겁니다.

17083 정도 돌파하면 매수 들어갈 겁니다.

 

 

다음종목으론 NE능률입니다

NE능률 일봉 차트

 

위 종목은 7680 정도 돌파되면 매수 들어가야겠지요. 선은 잘못 그었는데 7680이 됩니다.

눈썰미 좋은 분은 알겠지만 위 종목은 파동이 커요. 즉 저위에 나노팀보다는 더 큰 수익률을 예상하고 들어가는 거겠죠?

적어도 50%는 될 거 같네요. 굳이 모든 종목들 예상 수익률을 계산하진 않습니다. 귀찮아요.ㅎㅎ

 

 

NEW일봉 차트

 

다음으로 NEW입니다.

 

5362 정도 돌파하면 매수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게 종목마다 보면 윗꼬리 달고 떨어지는 자리라서 어 뭐야 하락 중에 윗꼬리 고점돌파하면 그냥 들어가는 거 아냐?

라고 하겠지만 저는 정확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저렇게 맞고 떨어진 자리가 확실한 것만 선택합니다.

무슨 말인지 헷갈리겠지만 아무 종목이나 윗꼬리 맞고 떨어졌다고 들어가는 이야기는 아니라는 겁니다.

 

종목이 더 많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보도록 할게요.

 

생각보다 요새 시간이 많이 없고 바빠가지고 글을 많이 못쓰게 되네요. 연말이라 바쁜 것도 있고

그래도 주중에 장이 열리는 시간에는 좀 신경 쓰고 써야겠어요.

 

오늘 25일 성탄절인데 가족들과 연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